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이런 효능까지 있다고?)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은 LDL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HDL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천연물질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나 새싹보리 등의 식물에서 추출하는데요. 한국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로 잎과 줄기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 입니다. 그럼,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폴리코사놀 효능

혈관 건강

폴리코사놀 효능 첫 번째는 혈관 건강 입니다. 폴리코사놀은 LDL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HDL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아지게 되면 혈관을 막게 되어 각종 심장계 질환과 동맥경화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좋은 콜레스테롤은 LDL 콜레스테롤이 쌓이는것을 막고 혈관에 쌓인 지방 찌꺼기 배출을 도와 혈류 개선과 혈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폴리코사놀은 혈압 조절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추축기 혈압을 낮춰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폴리코사놀은 혈관 건강을 좋게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의 양과 질을 개선하여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쌓이는것을 막아주고 분해하여 배출시켜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치매 예방

폴리코사놀은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게 되면 경도인지장애나 치매 발병 위험이 높아질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 부작용은 특별히 알려진 증상은 없는데요. 과도하게 섭취시 근육 경련, 손발 저림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적정량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폴리코사놀 추출물의 하루 권장량은 5~20mg 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합성에 영향을 줄 수 있어 특정 질환있거나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는 전문가와 상의 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폴리코사놀 고르는법

폴리코사놀 고르는법

폴리코사놀을 고를때에는 반드시 식약처 기능성 인증과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증한 쿠바산 사탕수수 원료의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보세요.


폴리코사놀 복용법

폴리코사놀 복용법

폴리코사놀은 제품마다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복용법이 다를수 있습니다. 구매 제품의 복용 설명서를 확인하여 지켜 먹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폴리코사놀은 하루 평균 권장량 5~20mg 미만으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폴리코사놀 고르는법과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폴리코사놀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복용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적정량을 지켜 먹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